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
완충제 없이 꽉 찬 구성
우주의 건담과 땅의 자멜
박스가 좀 가로로 긴 듯
박스 안에 구성물이 꽉 차있다

이제 30번 중반대 넘버링을 넘어가고 있는 반다이의 하이엔드 가샤퐁 모빌슈트 앙상블EX. 2022년 5월 중순 배송을 시작한 프리미엄 반다이 한정판 EX36 은 기동전사 건담 0083의 다크사이드 히어로 기체인 건담 시작2호기=건담 GP02A 와 자멜XAMEL 을 묶은 2대 세트되겠다.

언제나와 같은 설명서

건담 시작2호기(GP02)

시작2호기 정면
약간 옆에서
등짝
실드 정면
바주카 포신 수납을 볼 수 있다
구성이 작품을 확실히 재현하는 느낌

무려 핵무기를 사용하기 위하여 개발했다는 굉장한 막장 설정을 지닌 기체이자, 작중의 활약과 악마적인 디자인 등으로 많은 팬을 보유한 기체, 건담 시작2호기. 국내에서는 게임 등의 표기를 통해서 GP02라는 명칭으로 더 많이 부르는 것 같은  느낌이 들기도 하는데, 앙상블 시리즈에서는 이 기체들을 시작_호기라는 이름으로 기재하는 것으로 통일하고 있다.

 - 시작2호기 MLRS + 빔바주카 장비 사양

MLRS +빔바주카
등짐은 런처 6개를 만들어 조합한다
등짝만 보면 이게 뭔지..
스탠드에 올려보았다
미사일런처의 뚜껑은 가동식
무장을 모두 장비하는 건 역시 좀 과한 느낌
바인더와 부스터는 가동식
빔바주카의 디테일이 상당하다
아주 매력적인 형태를 보여준다

먼저, 0083 원작에는 등장하지 않았지만 단 1발 뿐인 핵탄두를 사용한 후에도 이 기체를 운용할 수 있도록 개수하려는 계획을 반영한 설정이었던 MLRS 와 빔바주카를 장비한 사양을 재현할 수 있도록 관련 무장이 부속되어 있다. HGUC 로도 발매되어 건프라로 접할 수 있고, 다양한 게임에서 시작2호기가 등장하면 거의 반드시 함께 배리에이션 기체로 등장하여 접한 사람들도 많은 설정이라고 하겠다. 디자인은 꽤 멋지긴 한데, 원작에서 시작1호기와 우주에서 동귀어진하는 바람에 실제로는 제작된 적이 없는 그저 설정만의 기체...가 맞겠지?

 - 시작2호기 아토믹 바주카 장비 사양(GP-02A)

아토믹바주카 장비 사양
일단 지금은 관절이 짱짱하지만...
아토믹바주카는 등짐에 붙인다
솔로몬이여!
내가!
돌아왔다!
여러모로 잘 나온 앙상블
21탄 시작1호기와 함께
과연 GP01Fb는 나올 것인가...

0083 원작에서 굉장한 임팩트를 보여줬고, 전반부를 마무리하는 명장면이자 핵병기를 사용한 대량학살에 대하여 생각하게 만드는 장면이기도 한 관함식 장면을 재현할 수 있는 구성으로 만들어 보았다. 사실상 이것을 위해 제작된 기체이자 그 장면의 임팩트가 모든 건담시리즈를 통틀어서도 상당한 수준이라, 이 기체의 인기도 높은 편이라고 생각한다. 라이벌기체이자 결국 동귀어진하게 되는 시작1호기의 우주용 사양이 앙상블로 발표조차 되지 않은지라, 라이벌 구성으로 꾸며줄 수 있는 건 현 시점에선 앙상블 21탄의 시작1호기를 가져올 수 밖에 없는 점이 아쉽다. 언젠가는 발매되려나.

자멜(XAMEL)

자멜 정면
독특한 디자인
옆에서
등짝
주포를 펼치면 이 정도
주포의 가동은 자유로운 편
팔의 가동폭은 아주 자유롭다
허리와 모노아이도 잘 가동된다
존재감을 잘 살린 조형

0083 작중에서 시작2호기를 탈취하는데 성공한 애너벨 가토를 우주로 보내기 위해 이동하는 작전을 수행하였고, 잠수함을 타고 이동하는 가토를 보내고 사우스 버닝과 교전하여 버닝 대위의 다리를 부러뜨리는 부상을 입히지만 결국 파일럿이 사망하여 퇴장하는 기체였다. 하지만, 0083이라는 작품 내에 흘러넘치는 오버 테크놀로지의 기체들 중 하나로 호버기능으로 이동하는 거대한 포격형 중MS라는 인상과 모형으로 별로 나오지 않은 그 레어함 덕분에 원작과 게임 등으로 이 기체를 접한 사람들 중에 은근히 호감을 갖고 있는 경우가 있는 기체이기도 하다.

가토를 호위하며 이동하는 느낌으로
앙상블 EX36 세트였습니다.

이 포스팅을 작성하는 시점에서는 로봇혼 등의 라인업이 등장하기도 했었지만, 그래도 여전히 레어한 자멜이 앙상블로 발매된 것 자체가 꽤 의미있는 것이 아닌가 싶기도 하다.

다양한 앙상블 한정판들이 발매되고 있지만, 기본적으로 인기가 있고 풍부한 볼륨이 필요했던 시작2호기와 상당히 레어한 기체인 자멜을 하나로 묶은 아주 멋진 앙상블 한정판이 아닐까 한다. 다만, 시작2호기의 전용 무장 중 하나인 빔라이플이나 전용 편손 등이 없는 점은 사소한 아쉬움으로 남는다. 그래도, MLRS 사양을 재현할 수 있는 서비스까지 들어가 있다보니 확실히 만족감이 높은 한정판이라고 할 수 있겠다. 0083의 한정판은 훗날 뭔가 엄청난 친구들이 등장할 예정인데.. 언제쯤이 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