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상자
완충제없이 꽉 찬 구성
큐베레이 3종세트
색놀이 3종 셋
뭔가 꽉 찼다고는 하기 힘든...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에 종종 등장하는, 똑같이 생긴 로보트를 색만 바꿔서 다른 로보트라고 하는 설정. 여러가지 경우가 있지만, 이번에 앙상블 EX38 로 발매된 큐베레이 세트는 바로 딱 그런 케이스 되겠다. 예전 언젠가 컨버지로 나왔던 큐베레이 3종 세트에는 생긴게 좀 다른 '양산형 큐베레이'가 들어갔던 것 같은데, 이번 앙상블은 그런거 없이 완벽한 색놀이인 3종세트로 발매되었다. 

큐베레이 3종 셋!
대장은 역시 하만님 전용기
등짝까지 깔끔하다
스탠드 활용예
스탠드는 약간 조정된다
발 구조가 특이하다

이 3종 세트는 Z건담부터 ZZ건담까지 등장하는 '하만 전용 큐베레이'와 ZZ건담에 등장하는 '엘피 플 전용기', '플투 전용기'로 구성이 되어 있다. 원작에서도 그러했지만, 색을 빼면 생긴 것 자체는 똑같기 때문에 HG, MG 등으로도 수없이 울궈먹으면서도 전원 여성 파일럿인지라 스토리 상 중요한 역할을 맡고 있는지라 나올 때마 인기가 있는 제품들이기도 했더랬다.

하만님과 플투
플투 전용기
플과 플투
하만과 쥬도
판넬 사출 이펙트 활용
나중에 변색 오려나

완전히 동일한 킷 3개를 색만 바꿔서 동봉한지라 하나만 조립해 보면 나머지도 어떻게 만드면 되는지 감이 오긴 하는데, 개인적으로는 손가락이 참 아픈 과정이었다. 윙바인더에 적용된 볼관절과 다양한 관절도 좋고, 스탠드의 각도를 활용해서 항행 모드를 재현할 수도 있는 것도 좋지만 역시 스탠드를 또는 전용 원형 사출 이펙트를 활용한 판넬 사출이 이 세트의 백미라고 하겠다. ZZ와의 균형을 맞추기 위해서인 것도 있겠으나 큐베레이라는 인기 기체를 좋은 디테일과 구조로 재현한 것이 썩 만족스러운 느낌이라고 하겠다. 

다만, 스탠드를 활용해서 정면을 향하게 하는 판넬 사출이 약간 미묘해 보이는 점도 없지는 않고, 팔꿈치 관절이 상박에 잘 고정이 되지 않는 느낌이 있어 포징이 꽤 불편하다는 느낌이 있는 것도 조금은 아쉽다. 

앙상블 EX37 &EX38 집합!

전체적으로 보면 똑같은거 색만 다른 3개라고는 하지만 색감이 화사하고 조형이 좋아서 꽤나 만족스러운 느낌을 주는 킷이라고 하겠다. 앞으로도 앙상블 한정판은 계속 이어지겠지만, 과연 ZZ관련 기체들이 더 나올 수 있을런가.. 싶은데, 퀸만사가 나오는 마당에 사이코건담MK2나 잠루핀 같은거 좀 나와주면 안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