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
전통적인 완충제
하나 주면 정 없지

앙상블 정규 라인업 20탄에 수록되었던 크로스본 건담 X1을 확장하여 만든 느낌의 EX 라인업으로 크로스본 건담 X1 풀클로스가 발매되었다.

꽉 찬 느낌의 박스아트
세트 내용의 부품이 뭔가 굉장히 많아 보인다
EX특유의 꽉 찬 박스
부품은 이런 느낌으로 들어있다

기존 라인업에 뭔가를 추가해서 EX로 내는 경우에는 항상 기존 소체 부품이 모두 들어가는 전통은 이번에도 마찬가지이다. 20탄에도 ABC 망토는 들어있었지만, 풀클로스가 되는 X1의 경우에는 망또 형태의 어깨 장갑 뿐만아니라, 가슴 중앙의 해골장식 부분도 변경이 되는데, 신규 조형부품이 온전한 하나가 들어가는 게 아니라 기존의 부품을 분해해서 재조립해서 적용하는 다소 아쉬운 구성을 보여준다.

 

대략 들어있는 부품들
뭐가 달라졌을까요?

그 위에 골반 전체 부품이 하나 추가로 들어있는데, 신규 부품은 무려 프론트 스커트가 가동 및 교체식을 보여준다. 스커트가 변형하는 앵커를 사출하는 기믹을 재현하기 위함이기도 하지만, 향후 이런 구성이 일반판에도 적용된다면 앙상블의 아쉬운 점으로 늘 지적되던 프론트 스커트로 인한 고관절 가동영역의 제한이 해결될 수 있는 구성이라고도 할 수 있겠다. 다만 이 세트의 풀클로스를 적용한 상태에서는 가슴에서부터 늘어지는 망또의 디자인으로 인하여 프론트 스커트 가동을 맛보기는 어렵겠지만.

풀클로스 정면
머리는 기본형과 페이스오픈형 2가지
등짝은 20탄의 것과 동일
어깨의 해골장갑은 너클로 활용 가능
피콕스매셔가 변경되었다
무장이 상당히 다양하다

풀클로스는 앞으로는 전혀 움직이지 않지만 옆으로는 잘 열리는 편이라서 팔을 앞으로 움직이거나 다리를 어느 정도 움직이는 포즈를 잡아줄 수도 있다. 풀클로스도 매력적이지만, 이 기체의 팬이라면 X1 개량형, 개개량형 등을 재현하는 것을 더 선호할지도 모르겠다. 다양한 무장들이 들어있어서 기존의 20탄 X1을 갖고 있거나 여분이 있다면, 풀클로스 외에 X1 개량형 등을 재현하며 무장을 활용해 줄 수 있는 세트라고 할 수 있겠다.

함께 들어있는 투명 스탠드는 스크류 윕 등의 연질 부품으로 된 긴 무장을 올려놓을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 날이 더워서 그런가 스탠드가 없다면 좋지 않은 변형이 올 것 같은 느낌이라 3개나 들어있는게 나름 도움이 될지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