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체험판이 등록되었다. 묘하게 뽝쓍2와 대비되는...
타이틀 화면

북두의 권. 90년대에 소년시절을 보낸 사람들이라면 북두신권이나 북두권 등의 이름으로 기억하는 분들도 많을 세계 명작 청소년 권장 만화. 일자상전의 최강암살권 북두신권의 마지막 계승자 켄시로의 사랑과 우정, 도전과 학살을 그려나가던 지난 세기 일본 만화의 걸작으로 여기까지 오신 분들은 대부분 아실 터... 

로딩 중의 안내는 류겐 스승님이 담당
20XX년, 세계는 최종전쟁의 불꽃에 휩싸였다!! ...뭔가 바뀌었는뎁쇼?
바다는 마르고 대지는 찢기고 수많은 생명체가 절멸한 것처럼 보였다...
허나... 인류는 사멸하지 않았다!!
그리고 세상은 [엑서사이즈]가 지배하는 시대가 되었다!!
엑서사이즈로 사랑(이라고 쓰고 건강이라고 읽는다)을 되찾아라!!

...그런데, 어째 언젠가부터 딸기맛이니, 드라마 현장이니 하는 패러디 개그 시리즈가 등장하면서 뭔가 요즘 세대에는 밈으로 점철된 개그물로 인식되...기도 하려나. 아무튼, 여기 소개하는 [피트니스 복싱 북두의 권 ~ 너는 이미 살이 빠져 있다] 또한 스위치 운동게임 중의 나름 히트작인 피트니스 복싱에 북두의 권을 끼얹은 패러디 게임 같은 느낌을 주고 있다.

튜토리얼

조이콘을 쥐는 법부터 시작
설명은 린(북두의 권)이 도와준다
데일리 메뉴부터 시작하자
체험판으로는 데일리는 3일만 가능
익숙한 메뉴 구분
성적 표시는 북두칠성!
데일리 마킹은 비공을 찔러서!!
와챠!!!! 너는 이미 죽어있다...

튜토리얼은 초심자를 대상으로 완전한 기본 그립과 데일리 메뉴 진입까지를 설명하고 있다. 이번 체험판은 데일리를 3일만 플레이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이미 잘 알려진 시리즈이기도 하고 닌텐도 스위치의 운동게임들의 조작이라는게 대부분 비슷하다보니 이 정도면 감을 잡기엔 충분하다고 하겠다.

스승(인스트럭터)

유일한 여성 인스트럭터 마미야
남두수조권의 레이
성제 사우더
권왕님 라오우
숨겨진 캐릭터... 설마 남두성권의 장, 유리아인가?
체험판에선 마미야를 얻을 수 있다
마미야에 추가복장을 적용하였다
프리모드 결과도 북두칠성으로

게임을 함께 진행해주는 인스트럭터=스승님은 6명이 준비되어 있으며, 순서대로 켄시로(기본)-마미야-레이-사우더-권왕님-숨겨친 스승님 으로 표시된다. 기본적으로는 운동을 해서 (게임을 해서) 인트를 모아 인스트럭터를 구매할 수 있는 식인데, 배틀모드를 클리어해서 스승님을 구매할 수 있는 권리를 획득해야 하는 것 같다.

마미야를 적용하여 플레이해 보았다.

배틀모드

체험판에서는 배틀모드는 10번까지만 가능
배틀모드에는 신과 쟈기를 구경할 수 있다.
배틀모드는 잡졸들을 때려줄 수 있다.
배틀 자체는 그냥 뽝쓍
운동 코스를 선택할 수 있다.
나쁜놈을 때려주자!
매우 썰렁한 승리화면...
클리어 화면도 북두칠성

이번 북두복싱에 추가된 가장 새로운 모드인 배틀모드. 보스를 골라 해당 보스가 거느린 잡졸들을 때려주면서 주어진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는 구성인데, 기본적인 게임성 자체는 그냥 뽝씽이지만 적들을 때려주는 느낌을 주는 것이 가장 혁신적인 느낌이다. 기존의 뽝쓍이 허공에 쉐도우복싱을 하는 것 같았다고 한다면 이번에는 어쨌거나 주먹을 휘둘러 화면상의 잡졸들을 때려주는 느낌이 드는 것이 꽤 다른 자극을 주기는 한다. 

배틀모드 연습 영상

전체적으로, PS2 같은 느낌의 그래픽이 당황스럽고, 원작의 캐릭터 이미지를 반영한 음성이 매우 가라앉는 분위기를 만들며, 캐릭터들의 표정이 다들 어두워서 더욱 어두운 분위기를 자아내는지라 활기차게 운동한다는 느낌이 아쉽다. 게다가, 북두의 권의 팬이라면 웃을 수 있는 부분이 일부 느껴지기도 하지만 이렇게 작품의 이미지를 소비해도 되는가... 싶다가도 어차피 딸기맛도 있었는데 이정도야.. 싶기도 하고.

그럼에도 불구하고, 배틀모드의 존재와 기존 뽝쓍 1,2와는 다른 느낌의 화면 구성과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북두의 권 캐릭터들과 함께 뽝쓍을 즐길 수 있다는 분명한 장점이 존재하는지라 아마도 구매하게 될 것 같다는 느낌이 든다. 일본판은 2022년 12월 22일 발매, 한국판은 2023년 03월 발매라고 하는데... 2탄의 운동 데이터가 이어지려면 아무래도 한국판을 구매해야 하겠지...? 음성까지도 제대로 지원하는 한국판으로 완성되면 참 좋을텐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