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한국 사람에게는 각별한 의미가 있는 날인 8월 15일, 광복절. 여름휴가 일정을 맞추려다보니 이렇게 되긴 했지만, 2007년 여름 여행은 동생이 있는 도쿄로 하필 광복절에 출발하게 되었다. 이렇게 적고는 있지만 사실 별 생각없이 일정이 잡혀버린게 사실이기도 하지만. 원래 전날인 14일에는 좀 일찍 들어와서 짐도 싸고 준비도 좀 하고 할 생각이었는데 어쩌다보니 무지막지 집에 늦게 들어와 버렸더랬다. 결국 15일 아침에는 평소 출근하던 시간에 일어나서 대강 옷가지와 짐을 꾸려서 비교적 부랴부랴 여행길에 오르게 되었더랬다. 그러고보니 작년에 오사카 가던 날도 퇴근해서 집으로 러시한 후 긴급히 짐을 꾸려 다시 광화문으로 나갔더랬지...

 6월 하순 이후 계속되고 있는 잔뜩 흐린 하늘을 올려다 보며 우산도 하나 챙기고는, 부모님께 하직인사를 하고 김포공항으로 출발했다. 지하철로 가려면 무척 긴 길이지만, 벽제에서 85번 좌석버스를 타면 비교적 편하게 갈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이제서야 개념을 잡았지만, 인천-나리타 라는 깨끗하고 거대한 공항을 이용하면 시간과 돈도 럭셔리하게 깨지는 반면 김포-하네다 노선을 이용하면 옆집 동네공항 같은 아늑하고 포근한 분위기와 함께 시간절약도 할 수 있더라. 언젠가 누군가가 외국 나갔다 와보면 김포공항이 얼마나 작고 꾀죄죄한가 알 수 있다고 했었는데, 어차피 여행의 관문 역할인 공항이 좀 작고 꾀죄죄하면 어떠랴. 가깝고 빠르면 좋은 거지. 그런 말을 들을 정도로 허접한 공항도 아니고 말이지.
0123456
 
 이내 2시간이 지나 룸을 나와 곳찡의 휴대전화 쿠폰을 이용하여 저렴하게 계산을 치르고, 길을 거슬러 올라와 신주쿠 동구에서 맡쨩, 곳찡(합쳐서 두권이라고도 한다..)과 작별을 고하고 동생과 함께 얼마간 길을 걸어 지하철을 타고 동생의 아파트로 향했다. 오피스 거리 한가운데 위치한 작은 아파트에 도착해서 샤워를 마친 뒤 이런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마시는 맥주의 맛을 무엇에 비기랴.... 비슷한 취향의 노래를 들으며 이야기를 나누다 보니 어느덧 밤이 깊어 다음날 출근해야 하는 동생에게서 다음날의 추천 관광 스팟과 교통편을 소개받고 잠자리에 들었다. 조금은 더운 느낌이었지만, 피곤을 수면제삼아 금세 깊게 잠들 수 있었다. 거의 꼭 1년만의 일본행 첫날은, 무척 덥고 피곤했지만 반가운 얼굴들을 잔뜩 만났던 즐거운 하루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