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ㄱ. 한가함과 분주함을 적절히 섞어 2인분으로 나누어 가진 듯한 아침.

 더운 공기를 한껏 느끼며 동생이 맞춰 둔 시계의 알람을 들으며 눈을 떴다. 열대야라고는 들었지만 피곤했던 탓인지 자면서 깰 정도는 아니었던 것 같다. 놀러온 형 때문에 동생이 지각하는 사태를 만들기 싫어서 괜해 동생을 급하게 깨우고 호들갑을 피웠지만 동생은 오히려 시간도 넉넉하고 괜찮다는 반응이었다. TV를 틀어 아침방송을 보며 교대로 세면실을 이용하고, 씨리얼과 우유로 간단한 아침을 해결한 후 동생의 아파트를 나섰다.

0123

 이 아파트 부근은 전체적으로 사무실이 많은 동네였고, 덕분에 열심히 출근하는 샐러리맨들 틈에 섞여 괜한 우쭐함을 느끼며 전철역을 찾아갔다. 이 날은 지하철을 많이 이용할 계획이었기 때문에 지하철 1일 프리패스를 끊었다. 1,000엔이라는 가격이 결코 싸지는 않았지만, 꽤 많은 거리를 움직일 계획을 잡고 나왔기 때문에 결과적으로는 돈을 번 셈이었다. 다만, JR은 환승을 할 수 없었기 때문에 JR을 탈 때에는 동생에게 빌린 파스모(PASMO. 우리나라의 교통카드와 같은 개념이지만 상점에서 물품을 구매할 때에도 사용이 가능한 전자 화폐 기능을 갖추고 있다)를 충전하여 사용하기로 하였다. 오봉야스미 기간이라 그런지 출근 시간에도 한가한 전철을 보며 동생은 감탄을 했다. 소곤소곤 담화를 나누다 히비야역에서 동생은 직장을 향해, 나는 메이지신궁을 향해 각자 다른 노선으로 환승을 했다.


--------------------------------------------------------------------------------------------------
 사진도 많고 글도 많아져서 양을 나누었다. 아무래도 또 한달 이상 걸려서 완결할 것 같은 느낌이 팍... 여튼, 16일 정오-오후편으로 이어진다. 언제 올릴 지 기약은 없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