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0. 당신의 닉네임을 판타스틱하게 설명해주세요
- 영롱하고 아름다운 빛(色-shiki) 속에서 인간의 정신을 초월하는 어떤 존재(仙-shen)를 희구하는 자 ...라고 하겠습니다만, 그다지 판타스틱하지 않군요.
01. 자신이 전생에 무엇이었을거라고 생각하십니까? - 농부의 딸이었거나, 정원사의 아들이었거나, 의사의 아들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가업을 잇지는 않았을 듯.
02. 오프라인이나 넷 상에서 전생 관련 테스트나 체험을 해보신 적이 있다면 그 결과는? - 한두개 해본적이 있는데 기억은 잘....
03. 환생하게 된다면 어디에, 무엇으로 태어나고 싶습니까?
- 18세기~19세기쯤에 미국에서 영국 백작가의 셋째 아들의 아들로 태어나고 싶군요. 소공자가 되어 보고 싶거든요. 아니면 생수를 만드는 거대한 회사의 장남도 괜찮겠군요. 괴팍한 취미를 가진 동생과 퍼팩트맨인 아버지 사이에서 고뇌하며 성장해가는. 이쪽은 판타스틱이 아니라 판타스티포지만요.
04. 판타지 계의 직업군에서 자신과 가장 상성이 맞는 직업은? - 음유시인(bard). 가끔 생각보다 원론에 충실하다는 생각을 할 때가 있는데 이럴때는 성직자나 성당기사도 괜찮을 듯 싶습니다. D&D의 성직자보다는 소드월드에서 전쟁신 마이리의 종자가 좋을 듯 싶네요.
05. 무림에서 파벌에 속할 수 있다면 어디에? - 개방. 아니면 장무기가 창궐하는 시기의 마교. 마교보다는 개방이 끌리네요. 흠흠.
06. 판타지 계의 종족에서 가장 좋아하는 종족은? - 하프엘프. 아니면 하이엘프. 뭐.. 당연한거 아닐까요. 아, 육감적인 다크엘프도 좋습니다. ...여성취향을 묻는게 아닌가...
07. 좋아하는 환상의 동물이나 식물은 무엇입니까? - 유니콘, 골드드래곤. 유니콘은 그 순결함이 저와 닮았... 죄송합니다. 드래곤도 무척 좋아하지만 역시 강대하고 초월적인 골드 드래곤이 좋네요. 식물중에 고르라면.. 음... 이름이 기억 안나는데 라이칸스로프들을 쫓는 풀이 있어요. D&D 초반에는 이 풀 덕분에 위기를 헤쳐나갈 수 있는 경우가 많아서 고마운 풀이죠.
08. 당신이 제일 좋아하는 신화나 전설, 그리고 인물이나 신을 말해주세요.
- 신화라면 역시 전진...이 아니라, 좀 흔하지만 그리스 신화와 북구 신화를 좋아합니다. 독특한 세계관을 가지고 있는 잉카 신화도 매력을 느끼지만 자세히는 모르네요. 인물이라면 매음녀 발키리...가 아니라 그리스 신화(로 생각합니다)의 아킬레우스, 파트로클로스, 테세우스, 페르세우스를 좋아합니다. 일리아드도 분명 그리스 신화이지요. 그리스 신화에서는 아이손, 헤르쿨레스, 테세우스, 페르세우스 등의 영웅들이 많아서 좋아합니다. 헤르쿨레스는 디즈니 때문에 젊고 경쾌한 이미지로 변질된 것 같은데 제가 처음 접한 이미지는 유대신화의 삼손같은 이미지였지요. 덥수룩한 수염의 근육질 남자가 사자 가죽을 뒤집어 쓴 헤르쿨레스의 이미지를 좋아합니다. 위에 언급한 영웅들 중에서 고르라면 페르세우스와 아킬레우스를 고르겠네요. 신 중에서 고르라면 그리스 신화의 전령신 헤르메스와 잉카 신화의 창조신 케찰코아톨, 북구 신화의 주신 오딘을 꼽겠습니다.
10. 당신의 속성은 지(地), 풍(風), 화(火), 수(水), 금(金) 중 어느 것에 가깝습니까? - 성질이 지랄맞은걸로 봐서 불이 아닐까 싶습니다.
11. 당신의 기호는? 신족이나 정파가 좋습니까? 마족이나 마교가 좋습니까? - 위에 무림에서는 마교라고 적었지만, 실제로는 정파가 좋습니다. 정파 속에서 약간의 파격을 꿈꾸는 쪽이거나 아니라면 아예 어디에도 소속되지 않고 자유롭게 오가는 중도적인 면이 좋은 것 같아요.
12. 게임같은 것을 할때 주로 심정적으로 용사(정의, 히어로)의 편이에요? 마왕(혹은 악당, 라이벌)의 편이에요? - 기본적으로는 주인공 쪽... 당연히 용사 쪽이겠지요. 로도스도 전기의 판과 같은 정석파 자유기사도 좋아하고, 마법진 구루구루의 또라이 용사 니케도 좋아합니다. 하지만, 판타지와 RPG를 좋아하는 분들께는 수패미의 걸작 RPG 라이브 어 라이브를 권해드리고 싶네요. 영웅-용사와 마왕의 경계를 어떻게 나누는가에 대한 근원적인 질문을 받을 수 있거든요.
13. 문답을 이어받을 세명을 지적해주세요.
- 사랑하는 동생 ANTIDUST, 친우 SMOO군, 테터툴즈 메이저 인기 블로거 비오네님으로 하겠습니다. 잘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