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세가의 32비트 게임기였던 세가새똥세가새턴으로 발매되어 반다이도 잘 만든 게임을 발매할 수 있다는 것을 알린 건담 게임 [기동전사 건담 외전 블루 데스티니 시리즈]. 첫 번째 작품 '전율의 블루' 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파란 짐 '블루 데스티니 1호기'는 수많은 건담 외전 중에서도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며 정식 건담월드 설정에도 편입된 멋진 기체이다. 심지어 몇 년간 지속적인 인기몰이를 이어오고 있는 SD건담 삼국전에서는 삼국지의 촉나라에 해당하는 '쇼'의 나라 오호대장군 중 한 명인 '마초'에 캐스팅되는 쾌거를 이룩하기도 했다. (참고로 삼국전의 오호대장군은 장비 제타, 관우 더블제타, 황충 MK2, 조운 V2, 마초 블루데스티니) 여성의 신체 일부를 옷 속에 집어넣어 부적으로 삼는다는 마초적인 묘사를 서슴지 않는 소설판도 인기가 높고, 블루데스티니의 파일럿이자 시리즈의 주인공 유우 카지마는 0093년 샤아의 반란 사건때까지 참전한다는 설정도 가지고 있다. 이래저래 건담월드에서 인기 높은 외전이라 하겠다.
0123

 이 블루 데스티니라는 기체는 총 3기가 제작되었는데, 육전형 짐을 베이스로 한 짐 타입 1호기(수정:육전형 짐으로 BD1을 제작하던 육전형 짐의 스펙으로는 오버히트를 일으킨 관계로 육전형 건담으로 다시 만들었다고 한다. 단, 이미 EXAM 유닛의 탑재가 완료된 육전형 짐 타입 헤드는 온전히 작동했던 관계로 푸르게 칠한 육전형 건담의 몸에 육전형 짐의 머리를 얹은 형태가 되었다고 한다.)와 건담타입 2/3호기가 존재한다. 주인공 유우는 험난한 임무를 차례차례 수행해 오던 중, 블루 데스티니(BD)의 파일럿으로 임명되어 탑승하게 되는데, 블루 데스티니에 탑재된 전투 보조 시스템 EXAM과 관계된 지온군의 똘기 있는 파일럿 님버스 슈타젠의 이프리트 개량형과 전투를 벌이던 중 무승부와 함께 이프리트 개량형과 BD 1호기가 모두 파괴된다. 이후 님버스는 조정이 막 끝난 2호기를 탈취하여 본인의 탑승기로 삼고 (프로젝트 개발 2호기들은 탈취당하는게 숙명인 듯) 유우는 부랴부랴 급조하느라 파란색으로 칠하지도 못한 3호기를 타고 님버스와 마지막 승부를 벌이게 된다...는 이야기 되겠다.
블루데스티니 3호기

3호기. GG시리즈는 눈알이 없는 킷이 많은데 이녀석도 그런 케이스.

블루데스티니 3호기

요번에 만든 2, 3호기에는 GG짐커스텀에 들어있는 알렉스용 눈알을 사용했다.

블루데스티니 3호기

골다공증에 하얀색 사출 실드와 라이플..


 BD 시리즈 킷은 2호기용 머리가 들어있는 1호기 킷과 1,2호기용 무장이 들어있는 3호기 두 종류가 발매되었다. 가격도 저렴하고 하니 어차피 살 사람들은 3개 사서 1, 2, 3호기 모두 꾸며보라는 관대한 뜻인 것 같은데 뭔가 당하는 기분인 것도 사실이다. 1호기의 경우 EXAM 모드용 빨간 눈 스티커가 들어있으면 참 좋겠지만 그런 서비스는 또 없고...
0123

 사실 이것들 말고 나름 공들여서 GG짐커스텀을 만들고 있는 중인데, 잉여 부품인 SD알렉스용 눈알 스티커가 남고 색배치가 맞길래 저렴하게 시도해 본 바리에이션 킷이 이 BD 킷 두개 되겠다. 원래 디자인 자체가 현란한 색분할이 필요한 킷이 아닌데다, 단순하면서도 색분할을 잘 재현해 놓은 것이 보람찬 킷 되겠다. 1호기를 하나 더 사서 2호기도 몸을 갖게 해주고 싶은데 그럼 무장이 모자라고... 그렇다고 3호기를 사자니 도색을 해야하고.. 어쩐다?

'구암뿌루와 > SD' 카테고리의 다른 글

[SD] D-STYLE 잉그램 1호기  (2) 2010.07.29
[SD 288] 스트라이크 프리덤 건담  (4) 2010.06.14
SD건캐논 + GG건캐논  (6) 2010.05.08
[레진] SD GM 컨버전킷 가조  (4) 2009.11.10
[레진] SD GM 컨버전킷  (2) 2009.11.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