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1. 결혼해도 똑같네 1권

012


 웹툰으로 재밌게 본 작품은 많지만, 단행본으로 집에 들여야 겠다는 결심을 서게 한 첫 작품인 듯. 2011~2012년 웹툰 최대 히트작 중 하나인 다이어터의 스토리 작가인 네온비 님의 작품으로, 다이어터의 공동 작가이자 남편인 캐러멜 님과의 결혼 생활을 생활툰 형식으로 풀어낸 작품.

 원래 1권 분량 정도로 연재가 종료될 예정이었으나 먼저 연재하고 있던 다이어터와의 상승 효과 덕분이 인기가 대폭발하여 시즌2가 현 시점에서 인기리에 연재 중. 세간에는 본격 결혼권장 웹툰으로 이름이 높으며, 단행본 오리지널 페이지가 수록되어 있어 이미 본 거 또 돈 주고 사는게 아깝다는 생각이 들지 않더라. 2권은... 올 연말 지나면 나오려나..?

2. 기춘씨에게도 봄은 오는가

0123

 
 작가의 실제 주변 인물(남편, 남편 친구)를 모티브로 하여 그려낸 솔로탈출 개그물. 실제 인물을 '부정적으로' 닮게 그리는 작가 네온비 님의 재능이 마구 발산되는 작품이자, 여성 캐릭터들은 귀여움과 섹시함을 넘나드는 묘사로, 남성 캐릭터들은 개그와 비참을 넘나드는 묘사로 그려내고 있어 연재 당시 휠을 굴리다가 커피를 모니터에 뿜어내는 독자들을 대량 발생시킨 작품. 이 작품 역시 인기가 높아 시즌2의 요청이 있었다고 하나 깔끔한 결말인채로 마무리된 작품.
 
 주인공이자 모티브가 된 기춘씨의 실제 후일담까지 리얼하게(?) 수록되어 있는데다, 앞뒤 속표지에는 연애를 못하는 남자(ASKY=안생겨요, 기춘씨 등등)들에 대한 조언까지 실려있으니 연애를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나름 참고가 될 수 있는 괜찮은 단행본인 듯.

Comment +4

  • 이거 두권 다 사셨군요.
    전 고민중...이에요. ...라기 보다는 3달치 책을 살 예산을 다 써버려서... ㅠ~ㅠ. 저의 주변에서는 <결~똑>의 경우에는 너무 오글오글해서 못보겠다는 분도 있으시더라구요. ^^;;; 참 이쁘게 살아서 보기 좋은 커플이고 여러모로 공부도 많이 되는 웹툰인것 같아요. 그러고보니 다음에 결혼 권장 4대 웹퉁중 3대 웹툰이 몰려있네요. ^^(<딩스 뚱스>, <어쿠아스틱라이프>,<마죠&새디>)

    • 결혼에 대해 부정적이지만 결똑 보면 생각이 좀 달라지는 것도 갇더라구요^^ 어서 예산이 충전되시길 기원합니다^^

  • 치즈 2012.11.16 16:52

    저도 결똑이랑 기춘씨 엄청 좋아해요!! :D
    네온비님 블로그 들어가서 책 소개 웹툰도 보고 -_///
    일상 얘기들도 다 웃기곸ㅋㅋㅋㅋ정말 재밌는 분인 것 같아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