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미니북 앞면
미니북 뒷면

2023년 01월 말 발매되었던 15.5 의 뒤를 이어, 이번의 쩜오는 16.5. 여러모로 데칼링이 잘 어울리는 한세트 이기도 하고, 레어 어소트가 없이 5종 1세트가 딱 떨어지는 구성이라 부담이 적은 한세트이기도 하다. 미니북은 다시 조립설명이 건담으로 돌아오긴 했는데, 컬러 작례는 16.5의 하이뉴로 변경. 조립이 어렵거나 헷갈리는 분들은 공식 홈페이지의 조립설명 페이지를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 같다. 16탄의 설명 페이지가 16.5로 변경되었으니, 귀찮더라도 조립설명 페이지를 잘 찾아봅시다.

159 Hi-υ (하이뉴)건담

살짝 옆에서
등짝. 지지용 클리어부품도 있다.

컬러링이 16의 파란색에서 보라색으로 변경되었다. 이 컬러링을 곰팡이(....)라고 부르는 사람들도 있는 모양인데, 아무튼 색이 바뀐 것만으로도 꽤 다른 느낌을 준다. 16탄과 마찬가지로 핀판넬은 무기세트에 들어있다.

160 건담 큐리오스(트랜스암 컬러)

정면. 여기저기 휘었다.
살짝 옆에서
등짝. 변형도 가능하다.

15.5 의 엑시아, 듀나메스가 그랬듯이 당연히 큐리오스도 트랜스암 컬러링으로 등장. 모든 구성이 동일한 만큼 변형도 하려면 할 수 있지만.. 굳이 그렇게까지야...

161 오버플래그 (마킹 플러스)

정면. 마킹이 꽤 많다.
살짝 옆에서. 바이저의 마킹이 멋지다.
등짝 좋은 디테일.

항공기를 디자인 모티브로 한 MS인 만큼 마킹(데칼)이 추가된 것이 썩 잘 어울린다. 작은 마킹이 여기저기 추가된 것이 상당히 인상적이어서, 16탄의 오버플래그를 몇 개 갖고 있다고 할지라도 분명한 차별점이 있는 좋은 마킹. 이거 여러개 못 구하려나...

162 GN플래그(마킹 플러스)

정면. 마킹이 아쉽다
살짝 옆에서
등짝. 유사태양로에 마킹.

더블오 시즌1의 진 최종보스였던 그레이엄의 기체인데, 급조기라는 설정에 맞지 않는 마킹일 수 있겠으나 훨씬 고급져 보이는 것이 아주 좋다. 원래 구성이 그런 관계로 왼팔에 빔사벨을 장비하는 연출을 하게 되면 팔꿈치만 움직일 수 있는 점은 여전히 아쉽다.

163 MS 무기세트

무기세트 구성. 푸짐하다.

하이뉴건담 HWS
살짝 옆에서
등짝. 바주카까지 붙는다.
환장 후 남는 부품들.

쩜오가 되면서 배색이 바뀐 점을 제외하면 16탄과 완전히 동일한 구성을 보여준다. 트랜스암 전개상태의 큐리오스 실드 를 재현하고 싶거나, 보라색의 하이뉴가 진성 하이뉴라고 생각하는 분들에게는 이 쪽이 확실히 좋은 선택일지도.

리니어 라이플을 GN플래그에게
아마도 오버 플래그용이겠지만..
플라즈마소드...겠지?
소드가 좀 짧은 것 같기도..
미사일런처와 실드 연장 부품
원작에서 저 무장 참...

원본은 당연히 2021년에 나온 PART 16이지만, 단순 색놀이라고 할지라도 더블오 시즌1 기체들의 트랜스암 버전 컬렉션을 노린다거나, 보라색 컬러링의 하이뉴건담을 원하는 팬들에게는 지나칠 수 없는 한세트가 아닌가 싶다. 특히, 마킹 플러스가 되어 더욱 디테일을 즐길 수 있는 오버플래그들이 무척 반갑기도 하고.

모빌슈트 앙상블 16.5탄이었습니다.

그나저나, 쩜오 시리즈도 좋지만 앙상블 구성으로 외전이나 전국전 시리즈 좀 내주면 안되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