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모빌슈트 앙상블 파트 26 박스판

캡슐판 미니북. 작례가 캘리번으로 변경.
미니북 뒷면. 뭔가 바뀌었으려나..

오랫만에 올리는 모빌슈트 앙상블 리뷰. 계속해서 구매하고 조립하기는 했으나, 개인적은 게으름으로 인하여 리뷰를 제대로 올리지 않았다... 2024년에는 이 부분을 좀 개선해 보고자, 2024년 첫번째 앙상블인 파트26을 시작으로, 밀린 앙상블 리뷰를 올려보고자 한다. 아무튼, 캡슐판이 아닌 관계로 캡슐판 미니북은 나중에 입수하게 되면 업데이트 하기로 하고, 바로 앙상블 26탄 조립 리뷰부터. 조립이 어려우신 분들은, 언젠가부터 제공되는 반다이 캡슐토이 사업부의 유튜브 설명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169 건담 캘리번

건담 캘리번 정면
살짝 옆에서
리어 스커트는 교체식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에 등장한, 주인공의 최종 탑승기인 건담 캘리번의 앙상블 라인업. 가슴과 블레이드 안테나 중앙부가 클리어 부품이라는 고급스러운 사양으로 등장하였으며, 일부 색분할도 재현되어 있어, 상당한 기합이 느껴진다. 사실은, 일반판 발매 전에 이미 EX(한정판)버전이 발매된 관계로 무장의 구성과 스티커가 지원되지 않는 부분이 아쉬운 부분이라고 하겠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리어 스커트를 2가지로 선택 조립할 수 있도록 구성한 점이나, 디테일과 프로포션을 잘 구성한 멋진 라인업이라 하겠다.

170 임모털 저스티스 건담

정면 색분할이 현란하다
살짝 옆에서
...저 앙증맞은 등짐은 무엇인가...

2024년 3월 현재, 일본 현지에서 나름 뜨거운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는 '기동전사 건담 SEED FREEDOM'(SEED 극장판)의 초반 주역 기체 중 하나로 추정되는 임모털 저스티스 건담이 프리덤보다도 먼저 앙상블로 등장하였다. 소체의 색분할이 심상치 않고, 조형 또한 우수한 감이 있다. 하지만, 머리의 하얀 부품을 시작으로 전체적으로 소위 '후두둑'이 존재하는데다, 앙증맞은 등짐은 바로 다음 라인업으로 보완하고 있고, 추가 무장세트의 존재가 필요하기도 하다. 좋게 말해서 확장성을 고려한 우수한 소체일 수도 있고, 나쁘게 말하면 라인업 3개를 모아야 하는 불완전 제품.

171 임모털 저스티스 건담 확장세트

확장세트라고는 하지만 등짐
잘 보면 꽤 익숙한 느낌
이 둘은 사실 같은 것...
확장세트를 적용하였다
등짐이 튼실해야 SEED 기체지

확장세트라고는 하지만, 등짐 하나가 오롯이 들어있다. 사실상 이게 없는 170번 임모털 저스티그 건담은 날개없는 약병아리인 셈이고, 이 171번 확장세트... 등짐으로 바꿔줘야 그럴듯한 실루엣이 나온다고 할 수 있겠다. 보기에는 썩 좋아보이고 날개도 가동이 되지만, 얇은 프라판 같은 날개가 분할된 조립식이라 가동하다가 분리되는 '후두둑'이 존재하고. 날개 방향을 앞으로 틀어주려고 해도 어깨에 걸려서 잘 되지 않는다. 여러모로 얼핏 보기는 좋아 보이지만 뭔가 영 아쉬운 감이 있다.

172 걍

정면
HGUC 가 떠오르는 깔끔한 구성
등짝은 심플하게 썰렁하다

이번 파트 26은 라인업이 완전히 중구난방인데, 수성의 마녀 - SEED FREEDOM 에 이은 우주세기 0079에서 걍이 등장하였다. 보통 이런 경우 가장 힘이 실린 구성을 보여주게 마련인데, 이번 파트 26은 모든 MS 제품들이 죄다 기합이 들어가 있는 느낌이다. 개인적으로 이 걍이 그 중 최고라고 생각하는데, 거대한 클리어파트를 사용한 히트 사벨이나, 실드의 무게를 지지할 수 있는 클리어 스탠드가 2가지 높이 구성으로 들어있기도 하고, 조형과 구성이 군더더기 없이 깔끔하면서도 앙상블에 최적화 된 디자인이라는 생각이 드는 조형이 특히 그렇다. 이대로도 완벽하지만, MG 에서 피드백된 것 같은 무기 세트가 더해지면 더욱 대단한 느낌.

173 MS 무기 세트

무기세트는 걍과 임모털 저스티스 건담 것만.

임모털 저스티스 건담용 무기를 적용
클리어파츠가 매우 현란하다
날개를 펴기엔 어깨가...

임모털 저스티스 건담의 무기들은 클리어가 대부분이라 아주 화려하다. 빔부머랭 2개와 다리 하박에 설치하는 빔날 만으로도 상당히 화려해 지는데, 실드에 가동식 날개 2개를 추가해 줄 수 있고, 실드 윗부분에 빔날이 하나 추가로 더 붙는다. 포징을 하다보면 '후두둑'에 시달리게 되는 단점이 있지만, 전체적으로 이것이 완성형이라는 느낌이 드는 관계로, 임모털 저스티스 건담에게는 필수적인 무장이라 아니할 수 없겠다.

걍의 무기는 모두 실드의 이펙트 파츠
MG가 생각나는 구성

걍의 무기세트는 무기라기 보다는 전시용 이펙트 파츠인데, 실드에서 미사일과 기뢰가 발사되는 모습을 재현할 수 있다. 실드에는 디자인된 몰드가 없는 구멍이 있어서, 해당 구망에 이펙트 파츠를 설치해 주면 된다. 관절이 약해질 것을 대비한 스탠드가 기본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전시해 두는 유저들에게는 여름도 두렵지 않다고 할까. 심플하고 우수한 소체가 풍성한 매력을 얻게 되는 좋은 구성이라고 하겠다.

모빌슈트 앙상블 PART 26이었습니다.

최신작과 근본작품의 등장 기체들이 뒤섞여 있는 5종 라인업이 매력적인 구성이라고 하겠다. MS 소체들만 놓고 보면 굉장히 가성비가 좋은 우수한 제품이라는 생각이 들지만, 가샤퐁을 돌려 캡슐을 뽑았는데 MS 무기세트나 임모털 저스티스용 확장파츠가 나온다면 많은 아이들에게는 울상이 지어지지 않을까 싶은 허무한 구성이라는 생각이 든다. 남는 잉여없이 깔끔하게 5종을 구매할 수 있다면 가장 좋은 구성이라고 할 수 있는, 우수한 품질은 분명히 매력적인 아이템이라고 할 수 있을 파트 26. 

...이제 리뷰하지 않은 구작들을 하나하나 끄집어 내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