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다이소의 분할케이스 1031744

다이소는 우리의 삶을 합리적인 가격에 편리하거나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고마운 상점인데, 종종 취미용품으로 활용하기 괜찮은 물건들도 종종 보인다. 대놓고 '피규어 케이스'를 팔기도 하는데, 문득 집에 필요한 생활용품을 뒤적거리다가 눈에 띄는게 있어서 혹시...하고 구매해 보았다. 그리고 결과는 다음과 같이...

앙상블과 포르테, 컨버지 용으로 썩 괜찮은... 것 같다.

이 케이스는 가로폭은 정해져 있지만 세로폭을 최대 1분할, 최소 6분할로 나누어 수납할 수 있는 제품인데, 칸막이를 자유롭게 배치하여 원하는대로 사용할 수 있다.

위 사진에 보시다시피 앙상블의 경우 3칸을 활용하면 저스티스 건담이나 릭디어스 처럼 어깨나 몸통이 넓은 디자인은 약간 비스듬하게 넣어줘야 하지만, 깊이가 충분해서 수납에 지장이 없다.
컨버지도 3칸이면 일단 넣을 수 있긴 하지만, R-1 처럼 표준형이면 몰라도 알트아이젠 처럼 어깨가 넓은 타입은 어깨를 분리해줘야 한다. 
포르테의 경우 2칸이면 충분하지만, 리오처럼 심플하고 작은 디자인의 소체만이라면 한칸으로 충분히 넣을 수도 있다.

뚜껑을 닫으면 칸막이와 뚜껑이 맞닿아서 어느 정도 흔들어도 옆칸의 부품이 넘어갈 일이 없는 것도 좋다. 다이소 온라인몰에서도 구매가 가능한 것 같기도 하고 가격도 매우 합리적이라 판단되는 관계로 상당수 쟁여두게 될 것 같은 아이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