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언제나의 혼웹박스의외로 완충제가 없다?

박스에는 큼직한 작례사진등짝은 어째 날개만 바꾼 재탕샷같은...

2020년 02월의 EX14A/B(2개 제품) 에 이어, 3월에는 V2AB (단품셋)이 발매되었다. 이번 EX15로 선정된 것은 아무래도 욕을 안 먹을 수 없는 V2 어설트버스터 건담이라는 재탕 라인업 되겠다. 모빌슈트 앙상블이라는 시리즈가 초반부터 대박을 예고하면서, 이런 것도 가능하다는 더욱 큰 확장의 가능성을 연 라인업인 V2 건담을 성형색 및 부분도색 변경과 일부 추가 파츠 라는 정말 반다이답다는 말 밖에 나오지 않는 울궈먹기지만... V건담 시리즈를 좋아하는 나같은 호갱은 지갑을 연다는 그런 슬픈 이야기.

이 세트에만 추가된 부품들은 요만큼설명서. V2, V2A, V2B 도 모두 재현은 가능한 듯.

모빌슈트 앙상블이라는 포맷을 유지하면서도 디테일을 쪼개면서, 그 쪼개진 디테일을 바꿔서 끼울 수 있도록 하여 원작의 디테일과 조형을 모두 즐길 수 있게 나온 앙상블 시리즈의 걸작인 V2 건담의 울궈먹기 라인업인만큼, 제품 자체의 품질은 나무랄데가 없다. 추가된 부품들은 메가빔실드와 전용 스탠드의 볼륨은 이렇게까지? 라는 생각이 들 만큼 좋지만, 빛의 날개는 고작...이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아쉽다.

EX15 V2 정면약간 옆에서

모빌슈트 앙상블 EX15 V2 어설트버스터건담 자체는... 전용 스탠드와 색변경 말고는 일반판과 구성 자체는 차이가 없다.

왼쪽이 EX, 오른쪽이 일반판약간 옆에서색감은 비슷한 듯 다른.. 미묘하다.

 킷 자체의 미노프스키 크래프트의 크기가 있고 벌림각도 고정이다보니 어쩔 수 없다는 선택이라는 생각이 들기도 하지만, 전용 스탠드가 커진만큼 뒤로 조금 더 볼륨이 있었다면.. 하는 아쉬움이 크다. 빛의 날개는 HGUC 용 한정 옵션이 그랬듯이 파란색과 핑크색이 들어있는데, 파란색은 다소 출력이 작은 형태를 표현하고 있어 나름 차별성이 있지만.. 빛의 날개 파츠를 장착하려면 이 세트에만 들어가는 전용 미노프스키 크래프트 상부 파츠를 조립식으로 교체해야 하는지라 일반판 앙상블 V2를 갖고 잇는 사람에게는 추가 가공이나 레드썬을 강요하는 그런 아쉬움이 추가된다.

메가빔실드 이펙트는 상당히 크다살짝 옆에서빛의 날개 볼륨이 아쉽다

메가빔실드 무게를 배려한 전용 받침대뭔가 이젤같다.

앙상블 한정판의 가격은 늘 아쉽다는 생각이 드는데, 이번 한정판은 특히나... V2A와 V2B 일반판과 구성자체가 동일하고 부품이 일부 추가된 수준이니 추가 개발비가 별로 안 들었을 텐데도 이 가격이라는 것은 역시... 깊게 생각하지 않는 것이 정신건강에 이롭겠지. 어차피 이럴거면 빛의 날개 2종에 맞춰서 미노프스키 크래프트 부품이랑 메가빔실드용 모서리부품이라도 좀 추가로 넣어주지...하는 아쉬움도 남고.

모빌슈트 앙상블 EX15 였습니다.

아쉬움이 많이 남는, 가성비를 논하면 속이 쓰린 한정판이지만, 내가 좋아하는 V2건담이니 기쁘게 장식장으로 보내주기로 하고.... 다음달에 나올 EX16 G셀프 퍼펙트 팩은 좀 더 재미있는 킷이기를 기대해 봐야 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