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PS2용 NEOGEO 패드

NEOGEO CD라는 기기가 있었다. 거대한 기체, 거대한 팩 카트리지, 거대한 조이스틱 2개로 구성되는, 오락실용 게임을 가정에 들인다는 컨셉을 온몸으로 표현하는 크고 아름답고 검은 기계, NEOGEO네오지오를, 가정에서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매체를 팩 카트리지에서 CD로 변경하여 개발보급한 기계였다. 그리고 컨트롤러도 가정용 기기에 걸맞게 스틱에서 패드로 변경되었는데, 이 때 동봉되었던 패드가 이 NEOGEO 패드의 원본이 되겠다. 

L2, R2 버튼은 상단에 존재한다.

이 패드는 PS2로 THE KING OF FIGHTERS '94 REBOUT 이 발매되었을 때 나왔던 한정판에 동봉되어 있던 것으로 유명한데, 일반판으로 판매가 있었는지까지는 모르겠다. 어쩌다보니 중고로 하나 소장하고 있는데, 요 앞의 포스팅 때문에 오랫만에 꺼내서 잠깐 사용해 보았다. 

고삐리 때 갈현동 월드게임에서 CD가 아닌 네오지오에 이 패드를 연결해서 진 싸울아비 투혼을 플레이했던 적이 있는데, 그 때 느꼈던 그 환상적인 뚈깍뚈깍거리는 엄지스틱(...)의 조작감이 그대로 느껴지는지는 이제 30년이 되어가는 기억이라 확실하지 않다. 하지만, 적어도 21세기 최고의 개똥같은 컨트롤러를 꼽으라면 그랑프리 후보에 빛나는 네오지오 미니용 패드와는 비교할 수 없는 원본의 향수와 조작감을 느끼게 해 주는 것은 틀림없다 하겠다.

SNK는 더 킹 오브 파이터즈 15 얼티밋 버전을 낼 때 오프라인 한정판으로 이 버전 패드를 리메이크 해서 내라!! 제발! 플리즈! 오네가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