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책 표지
등짝
속표지
속 등짝

今石進メカニカルワールド SDガンダムからSFメカまで. 책 이름이 상당히 긴데, 간단히 말하면 일본의 SF 일러스트레이터 '이마이시 스스무=今石進' 화백의 화집되겠다. 다만, 이 분이 주로 메카닉 쪽을 담당하셨고 SD건담 관련 활동으로 많이 알려진 탓에 표지와 컬러파트의 상당수가 SD건담 프라모델의 패키지 일러스트라는 특징이 있긴 하지만. 아무튼 이 책은 '이마이시 스스무=今石進' 화백이 담당했던 여러 작품의 컬러 일러스트 및 설정 자료들을 망라한 책.. 되겠다.

부카부카 무사열전 중에서
SD건담 삼국전 중에서
SD건담 삼국창걸전 중에서
SD건담 모빌디스크 중에서

아무래도 BB전사의 아버지 내지는 코믹월드(SD건담 BB전사의 설명서 만화)의 근본 그자체라는 작가의 성격 상, 컬러페이지의 상당수가 SD건담 관련이다. 다만, 패키지 일러스트를 큰 판형으로 실어준 것이 독자에 따라서는 호불호가 갈릴 수도 있다는 생각이 들었다. 개인적으로는 이걸로 박스 보관의 필요가 상당히 줄지 않았나 싶기도 하지만... 모빌디스크의 경우 어떤 아이템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건담U.C(유니콘) 최종결전 부분까지 수록된걸로 봐서는 그래도 요 10년 안쪽의 제품군인가 싶기도 하고.

케로로중사 등장 메카닉 중에서
가짜 케로로 로보..?
182화에 무사건담마크투가..?
미발표기획1 : 특구! 볼봇
미발표기획2 : 머신기어 버그섹트
미발표기획3 : 격투중기

컬러페이지가 지나고 나면 화백이 참여한 여러 작품들의 설정화 모음과 설명이 나오는데, 개인적으로 사랑했던 케로로중사 관련 페이지와 미발표 기획 페이지를 발췌해 본다. 

이러한 화집은 작가에 대한 애정 또는 수록되어 있는 작품에 대한 애정이 있어야 빛을 발하는 법인데, 코믹월드의 아버지 이마이시 화백을 사랑하더라도 크게 새로울 것 없는 BB전사 박스 아트 모음집에 더 많은 덤이 따라오는 화집에 대해서는 구매욕이 얼마나 자극되려나.. 하는 생각이 들었다. 수록된 작품들이 국내에는 크게 알려진 것이 많지 않다보니 국내에선 더더욱 좀 미묘할 것 같다는 생각도 들고. BB전사, LBB, 삼국전, 삼국창걸전의 박스아트 일러스트를 큰 판형으로 소장할 수 있는 화집이라는 것만으로 충분하다고 생각한다면 추천할만한 한 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