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박스 표지와 등짝. 아마존에서 공수했다...

이러니저러니 해도, 건담AGE 이후로 죽을 쑤다쑤다 철혈의 오펀스에서 바닥을 찍어버린 TV판 '기동전사 건담' 시리즈의 반등을 이뤄낸 작품, '기동전사 건담~수성의 마녀'. 결국 카드다스도 세번째 시리즈를 내면서 90종의 카드로 마무리를 짓게 되었다. 사실상 VOL.2 에서 마무리를 지어도 무리가 없는 구성일거라고 생각했는데, 나름 다양한 인물들을 조명하기도 하고, 해피엔딩을 일궈낸 주인공들의 모습을 다시 한 번 잡아주기도 하면서 카드의 구성 자체는 꽤나 알차다는 생각을 들게 한다.

30종 전종 구성 완료... 잉여가 어마어마...ㅠㅠ

VOL.3 도 총 30종 구성으로, 5종의 골드프리즘(GP), 10종의 프리즘(P), 15종의 노멀(N)이라는 구성이다. 작품에 크게 애정이 없는 분들은 후반의 캐릭터 카드들이 별로 의미가 없다고 느낄 수도 있겠지만, 원작을 엔딩까지 재미있게 본 분들이라면 SD 캐릭터의 모습으로 만나보는 각 장면이나 대사들에서 귀여우면서 멋짐과 동시에 반가움을 느끼게 되지 않을까.

카드 리스트. 오역이 다수 섞여있을 수 있으니 대강 그런 의미인가보다.. 하시길.

VOL.4는 없을 것 같고... 다음 카드다스는 어떤 시리즈의 어떤 구성으로 발매되려나? SD건담 월드 카드다스의 맥은 끊기지 않으면 좋겠는데 말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