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NEOGEO 무선 컨트롤러!
SNK 인증품 스티커도 있다
오픈!

일전에 https://sksn.tistory.com/1421 에서 소개했던 패드와 같은 컨셉을 가진, NEOGEO 컨트롤러가 8BitDo에서 발매되었다. 그것도 무려 SNK 공식 인증 제품으로. 내가 구매한 것은 사진과 같이 일반판이지만, KOF'97 의 인게임 일러스트가 패드 전면에 인쇄되어 있는 한정판도 4종이 발매되었다. 개인적으로 KOF'95 이후로 인게임 일러스트를 썩 좋아하지 않아서, 일반판으로 구매해 보았다. 깔끔하기도 하고.

구성품. A TO C USB 젠더가 있다.
패드 상단에는 L/R 버튼과 페어링 버튼.
등짝에는 브루-투스/2.4G 전환 스위치
한글 설명서 포함

외관은 말할 것도 없고 특유의 엄지스틱(...)의 뚈깍거리는 감각이 재현되어 있어서 스잇치판 네오지오 격투게임들을 당시 감각으로 즐겨볼 생각에 기대하면 구매를 했다. 했는데... 이 컨트롤러는 스잇치에는 대응이 되지 않고, '네오지오미니'와 PC, 안드로이드에서만 작동하는 컨트롤러...가 되었다. https://sksn.tistory.com/1377 에 포스팅했던 '얼티밋'부터 스잇치 대응버전과 그렇지 않은 버전이 구분되었는데 향후에는 스잇치를 지원하는 컨트롤러를 8BitDo 에서 더 만나보기 어려워지는 것 아닌가... 하는 불안이 엄습한다. 

이렇게 재미있는 조작감을 가진 컨트롤러를 이제 몇 물 간 기종인 네오지오미니나 에뮬레이터에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은 무척 아깝다는 생각이 드는데... 뭔가 방법이 없으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