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한정판 표지
12권 등짝
특별부록 아크릴 디오라마 박스

여전히 만화책은 사서 보자는 주의를 고집하고 싶기는 한데... 한정된 공간이 가장 큰 이유가 되어, 실물책이 아닌  eBook으로 구매하는 경우가 늘고 있는 요즘이다. 얼마 전에 애니메이션을 보고 팬이 된 '그 비스크돌은 사랑을 한다'의도  eBook으로 구매하고 있었는데, 12권은 뭔가 한정판이 나온다는 소식을 접하고 예약을 했더랬다. 그리고 2024년 4월 04일에 배송을 받아보게 되었다.

본서에 끼워져 있던 일러스트 2종
아크릴 디오라마 박스
부록 오픈. 이런거 또 안 만들지..

12권 내용은, 본작 오리지널 설정으로만 존재하는 걸작 만화 '천명'에 등장하는 천사 캐릭터의 코스튬을 제작하느라 고뇌하는 주인공 '고죠 와카나'와 고죠와 본격적으로 알콩달콩하고 싶어진 '기따가와 마린'의 크리스마스를 전후한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표지와 띠지의 분위기는 알콩달콩한 재미가 더해갈 것처럼 보이지만, 실제로는 크리스마스에도 코스튬 제작에 골몰하는 고죠 와카나의 고뇌를 메인으로 자잘한 일상의 에피소드가 그려지는 잔잔한 한 권이었다.

애니메이션 방영 당시 나름 큰 인기를 끌었던 걸로 아는데, 애니메이션 내용 이후로 코믹으로 전개된 내용 중 학교축제의 호스트 코스프레 이벤트를 꼭 애니메이션으로 보고 싶은 마음이 있어서.. 2기를 기대하고 있는데 과연 언제쯤 나오려나. 그리고 비스크돌의 '천명'에피소드는 어떤 결말을 그려내려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