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히스토리아 전국전편
등짝
띠지를 제거한 표지
표지를 제거해도 동일한 구성

잊어버릴만 하면 한 번 씩 등장하는, SD건담의 이야기와 설정을 정리한 설정집 시리즈. 뭔가 통일된 규격으로 나오던 책은 '메모리얼북' 시리즈가 있었는데, 여기 포스팅하는 SD전국전 편보다 하나 전에  SD외전 편이 발매된 '히스토리아'가 2권째로 시리즈를 이어가게 되었다. 표지에 등장한 오리지널 캐릭터는 이번에는 전국전에 어울리는 모습으로 등장하였는데, 정확한 이름이나 설정이 공개된 것 없이, '히스토리아의 안내인이기도 한 의문의 현자'라고만 되어 있다. 과연 이름과 설정이 정식으로 공개되는 날이 올 것인가.. 싶지만, 그러거나 말거나.. 뭐 아무튼.

목차페이지. 예상보다 훨씬 충실하게 수록되어 있다.
의문의 현자가 소개하는 히스토리아 전국전 편.
근본 중의 근본,  SD전국전 무사7인중 편
더 라스트 월드에 등장한 전국전 캐릭터들
천제와 키마이라는 새로운 느낌
PS1 게임으로 나왔던 기동무사대전도 수록
투패사인중이 이어받은 신세풍림화산 사천왕
최신작 월드히어로즈~키라하가네 이야기까지 수록

사실 발매된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관성으로 또 사줘야 하나 말아야 하나.. 살짝 고민을 했었던 것이 사실이다. 그러나, SD건담의 팬이라는 본분을 생각해서 역시 그 관성에 손꾸락을 맡기고 말았는데, 책을 받아보니 꽤나 충실하게 수록되어 있는 것이 마음에 들었다. 그리고, 실려있는 일러스트들의 대부분은 잘 알고 있는 그림들이기도 하지만 한편으로 꽤 큼직한 사이즈로 수록되어 있어서 보기 좋다는 생각이 들기도 했다.

무엇보다, SD건담월드 중에서도 가장 좋아하는 전국전을 메인으로 다루면서, 게임으로 발매된 기동무사대전까지 정리되어 있다는 점은 분명히 기존 SD건담 관련 서적과는 차별화된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스스로를 합리화 하고 있다는 이야기. 교보문고나 알라딘 등의 대형 서점 포탈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으므로, SD건담이 좋은 분들에게 추천. 요즘은 스마트폰의 카메라에 비추면 내용도 대충 알아먹을 수 있으므로 더욱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