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ikishen의 기억 제4막 - 색선희준 블로그

8BitDo 플원플투용 리시버!
구성품은 단촐하다

어째 뭐만 나오면 지르고 있는 것 같은 8BitDo의 제품들... 이제 슬슬 고만사야 하는데, 플빠라는 정체성을 갖고 있는 입장에서 지나칠 수 없는 아이템이 나와서 결국 알리의 세일을 이용해서 슬쩍 질러보았다. 이 리시버는, 플레이스테이션1(PS ONE 포함) 과 플레이스테이션2 에서 8BitDo 의 컨트롤러들과 다른 각종 컨트롤러를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제품이 되겠다. 이것과 비슷한 기능을 하는 제품이 이미 타사에서 발매되어 있고, 사용도 해봤지만 아무래도 색감과 형태의 감성을 제대로 자극하는 8BitDo 제품을 이렇게 또 들여보았다...

9월 05일자 펌웨어 업데이트를 통하여 다양한 기능을 추가하였다.
9월 26일자 업뎃으로 며느리카드에서 발생하던 오류를 수정.

실제로 발매된 지 시간이 살짝 지나서, 마지막 펌웨어 업데이트는 이 포스팅을 쓰는 날짜를 기준으로 9월 26일이었는데, 그보다 앞선 9월 05일자 업데이트를 통하여 네오지오 컨트롤러를 지원하게 되었다고 한다. 이 외에도, 제품 박스 뒷면을 보면 플4용 듀얼쇼크4, 플5용 듀얼센스 및 듀얼센스 엣지, 엑원 시리즈, 엘리트 시리즈 등의 엑박용 컨트롤러, 위유 프로콘과 스잇치 프로콘, 8BitDo의 다양한 컨트롤러들을 지원한다고 한다. 

너무나 자연스럽게 찰싹 붙는다.

소장중인 PS ONE에 8BitDo SN30 pro를 연결하여 사용해 보니, 당연히 그렇겠지만 듀얼쇼크1을 그대로 연결한 것같은 느낌으로 능청스럽게 사용할 수 있었다. 그렇다고 플원이나 플투를 실기로 얼마나 사용할까 싶기도 하지만, 유선연결이 귀찮고 쓸만한 듀얼쇼크1,2가 없는 분들에게는 대단히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 생각해 본다. 깔맞춤을 위해 PS ONE용 하얀색과 PS2를 위한 검은색이 나와준다면... 어떨까? 설마 이미 있나...?